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역사

달콤하고 스펀지의 형태의 사탕 식품 '마시멜로'

마시멜로에대한이미지

 

음식의 세계에서 마시멜로만큼 풍부하고 변덕스러운 역사를 자랑하는 간식은 거의 없습니다. 오늘은 이 요리옹과 함께 달콤하고 스펀지 같이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마시멜로에 대한 흥미로운 역사와 정보를 짧게 알아보는 여행을 같이 떠나봅시다!!

 

 

 

 

마시멜로의 어원

마시멜로라는 사탕 식품의 어원은 습지를 뜻하는 "마시"와 아욱을 뜻하는 "멜로"가 합쳐진 것으로 마시멜로라는 것은 원래 달달한 사탕 식품이 아닌 "습지에서 자라는 아욱"을 뜻하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마시멜로는 원래 식물의 이름에서 기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시멜로의 역사

마시멜로의 이야기는 마시멜로 식물의 수액이 꿀과 곡물과 결합된 고대 이집트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며 이 혼합물은 파라오와 신들을 위한 것으로 퇴폐와 약효를 모두 기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제과업자들이 변화를 보였던 19세기 프랑스에 그들은 마시멜로 수액을 계란 흰자와 설탕으로 휘핑하기 시작했고 마시멜로를 대중들이 즐기는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과자로 변화시켰습니다. 이것은 의학적인 치료에서 즐거운 간식거리로 전환을 의미했습니다. 

 

 

 

 

 

약용으로 사용된 마시멜로

역사를 통틀어 마시멜로 식물은 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약효로도 가치가 있었으며 마시멜로 식물의 점액질 수액은 인후염, 기침, 그리고 다른 질병들을 진정시킨다고 믿어졌습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화들도 마시멜로 식물의 치료적인 특성을 인정했다고 합니다. 

 

 

 

 

 

20세기의 마시멜로

20세기가 밝으면서 마시멜로 수액의 노동 집약적인 추출은 비현실적이 되었으며 제과업자들이 젤라틴을 대체품으로 사용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오늘날 우리가 익숙한 마시멜로가 탄생했습니다. 이 성분 스위치는 마시멜로의 특징적인 질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생산을 단순화하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마시멜로에대한이미지2

 

 

 

마시멜로의 급부상

마시멜로의 인기는 20세기 중반에 치솟게 되는데 그 이유에는 마시멜로를 캠프파이어 주식으로 많이 찾게 되면서였으며 열린 불에 마시멜로를 구워 먹는 것은 소중한 추억과 활동이 되었고 상징적인 스모어를 탄생시켰습니다. 이 야외 전통은 마시멜로를 따뜻한 저녁의 상징으로 바꾸고 마시멜로의 인기를 끌어올렸습니다.  

 

 

 

 

 

마시멜로의 흥미로운 정보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큰 마시멜로의 무게는 놀랍게도 1,969 파운드였으며 이 엄청난 과자는 이탈리아의 제조업자들로 이루어진 팀에 의해 2014년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마시멜로를 굽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장치에 대한 최초의 특허는 1927년 빵 썰기 기계를 발명한 것으로도 유명한 오토 프레드릭 로웨더에 의해 출원되었다고 합니다. 

 

 

 

 

 

마시멜로에 대한 소감

마시멜로는 그들의 고대 약근을 뛰어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간식이 되었으며 불에 구워졌든, 핫초콜릿으로 녹았든, 디저트 레시피로 적혀졌든, 마시멜로는 계속해서 달콤한과 향수와 추억의 상징이며 우리를 마시멜로의 역사의 풍부한 태피스트리와 연결시켜 준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