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도의 대표 음식 '커리'

커리를보여주는이미지

 

풍부하고 풍미 있는 프로필을 가진 커리는 수세기에 걸쳐 대륙을 횡단하는 매혹적인 역사와 흥미로운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대중적으로 알고 있는 커리의 흥미로운 역사와 정보를 이 요리옹과 함께 짧게 알아보는 여행을 떠나봅시다!!

 

 

 

커리가 카레로  불리는 이유 

우리는 커리를 카레라는 이름으로 부르는데 그 이유에는 일본의 영향이 큰데 일본은 인도와 영국에 이어 향신료 소비량이 2위인 국가인 만큼  커리에 대한 사랑도 남다르다. 19세기 당시 영국 해군으로부터 접하게 되었는데 이후 일본 해군으로부터 일본에 퍼져나가면서 커리의 일본식 발음인 "카레"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일제강정기에 카레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커리의 역사적 기원

커리의 기원은 고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커리"라는 단어 자체는 소스 또는 양념을 의미하는 타밀어 "카리"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초기 기록에 따르면 카레와 같은 요리는 기원전 2600년 인더스 문명에서 시작되었는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커리는 인도아대륙의 다양한 지역 요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다 18세기와 19세기에 영국의 인도 식민지화로 커리의 진화와 대중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영국 장교들과 상인들은 커리의 맛을 변형하고 개발해서 커리 요리법을 유럽으로 가져왔습니다. 그렇게 영국 제국이 확장되면서 커리는 식민지 개척자들과 함께 전 세계로 뻗어 나갔습니다.

 

 

 

커리의향신료를보여주는이미지

 

커리의 건강상 이점

커리의 핵심 재료인 강항은 "커큐민"이라고 불리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증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몇몇 연구들은 커큐민을 포함한 카레 재료에서 발견되는 특징 화합물이 항암 작용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화합물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종양의 형성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하지만 커리의 성분이 암 예방과 치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강항, 계피, 정향과 같은 커리에서 발견되는 많은 향신료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활성산소, 산화 스트레스와 다양한 만성 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불안정한 분자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레에 대한 소감

카레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적 중요성은 풍미 있고 향기로운 향신료와 함께 커리의 세계적인 인기에 기여를 했습니다. 커리의 고대 기운부터 지역에 따른 적응과 변형에 이르기까지 커리는 계속해서 우리들의 미각을 기쁘게 하고 향신료, 맛, 그리고 요리 전통에 대한 사랑을 통해 사람들을 커리의 매력에 푹 빠지게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