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멕시코의 대표 음식 '타코'

타코에대한이미지

 

맛있고 다재다능한 요리의 즐거움인 타코는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과 미각을 사로잡았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 맛있는 음식 뒤에 숨겨있는 흥미로운 역사와 정보를 궁금해하신 적이 있으시나요? 오늘은 이 요리옹과 함께 타코라는 음식의 흥미로운 역사와 정보를 짧게 알아보는 여행을 함께 떠나봅시다!!

 

 

타코의 뜻

"타코"라는 단어 자체는 원래 "막대기, 큐대, 장부촉, 짤따란 나무 조각, 키가 작고 다부진 사람" 등으로 쓰이는 단어로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타코는 토르티야로 음식을 포장하는 고대 메소아메리카의 관습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아즈텍 사람들은 다양한 음식들을 들고 먹기 위한 휴대용 방법으로 토르티야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타코의 탄생

20세기 초 "후안 멘데스"라는 이름의 멕시코 요리 혁신가는 우리가 타코를 즐기는 방식을 영원히 바꿀 도전에 직면하였는데 멘데스의 타코는 인기가 많을 정도로 유명했습니다. 그 이유는 부드럽고 유연한 토르티아와 함께 제공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타코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물류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음식을 만드는 과정은 점점 더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효율적이 되었습니다. 멘데스는 맛을 잃지 않고 빠르고 효율적인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결심하며 그는 토르티야를 U자 모양으로 만들고 바삭하고 단단해질 때까지 튀겨 타코의 속을 빨리 채워 더 빠른 조리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멕시코 타코의 탄생을 알리는 배경이 되었습니다. 

 

 

타코의 인기

타코는 수세기 동안 멕시코 거리 음식 문화의 소중한 부분이었지만, 타코의 인기는 20세기가 되어서야 국제적인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멕시코 이민자들은 타코의 소중한 요리법을 미국으로 가져왔고 그곳에서 그들은 지역 입맛에 맞는 새로운 변화와 적응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도시들에서 타코 가판대와 식당의 설립은 타코의 센세이션이 되기 위한 여행의 시작을 기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타코들

타코의 인기가 퍼지면서 타코는 세계 곳곳에서 더 많은 변화와 적응을 겪게 되는데 멕시코에는 "미초아칸의 카르니타스(느리게 익는 돼지고기)"와 바하 캘리포니아의 생선 타코와 같은 지역 특산품이 그 나라의 다양한 맛을 보여주게 됩니다. "텍스 멕스" 요리는 딱딱한 타코를 소개했고 퓨전 트렌드는 한국의 "BBQ타코"와 일본의 "초밥 타코"와 같은 독특한 변화를 만들어냈습니다.

 

 

 

타코에 대한 소감

고대 메소아메리카의 초라한 시작부터 오늘날 세계적인 인기까지 타코의 여행은 요리 창의성과 문화 간의 영향의 힘에 대한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멕시코의 전통적인 거리 타코를 즐기거나 현대의 여러 타코들을 경험하는 것은 각각의 한입에 수세기의 역사와 혁신을 압축시킨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음에 타코를 즐기게 된다면 타코의 흥미로운 과거와 문화를 기억해 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